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아이디어스 부업으로 괜찮을까?

반응형

머리를 움켜잡고 고민하는 여성

 

임신 이후 경력단절된 지 4년.. 원래도 사회경험이 많지 않았으나 긴 공백기로 또 코로나로 더더욱 사회와 단절되면서 사회에 발 내딛는게 무서웠다. 자신감이 없어지고 애가 있으니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져 선택 폭이 너무 좁았다. 애를 핑계로 경제활동을 하고 싶지 않기도 했다. 너무 내 자신이 초라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사회에 나갈 마음의 준비가 안된 것이다. 그래도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아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생각했다. 다행이면 다행일까 그나마 내세울 수 있는 게 하나 정도는 있었다. 

 

Q. 내가 할수있는게 뭘까?

A. 그림을 어느정도 그린다. 미술을 전공해 사실적으로 그리는 건 어느 정도 그릴줄 안다. 

 

결론은 디지털드로잉! 그리고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 작가 ANNA.C

디지털 드로잉 장점 3가지

1. 작업공간의 자유

2.투자금이 없음(추가 상품을 제작하면 들지만 추후에 할 거라 현재는 없음)

3. 의뢰받은 그림만 그려주면되서 창작의 고은 없음

 

현재 최소한으로 시도 할수있는건 디지털드로잉이었다. 아기가 있어 물감으로 작업하기엔 작업공간이 따로 있지 않으면 힘들었다. 그래서 작업공간이 딱히 필요 없고 물감이나 캔버스, 종이 등의 재료가 필요 없는 탭으로 그려내는 작업이 딱 좋았다. 거창하게 하기보단 무언가 시도를 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림의뢰를 받고 그림파일을 보내주는 방식이 마무리까지 복잡한 것 없이 좋았다. 그리고 뭘 사람들이 좋아할까 어떤 걸 그리고 만들어야 판매할까 걱정이 들지 않아 좋았다.

 

아이디어스 입점의 장점

1. 고객층

이미 핸드메이드를 생각하고 들어오는 고객층이 존재한다.

 

2. 고객과 작가간의 중재역할

그림을 의뢰받고 판매할때 금전적으로 어려운 게 완성된 그림을 보고 사는 게 아닌 의뢰이기 때문에 완성 후 맘에 안 들면 이후 돈을 못 받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 그럴 걱정은 없음

 

3. 홍보

따로 홍보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홍보됨

 

1년 동안 느낀 단점

판매 수수료와 고정 홍보비가 든다. 

처음엔 판매한 것에 대한 수수료만 들었는데 수수료가 조금 낮아지고 월 이용료가 추가로 들게 되었다. 그만큼 홍보와 무상교육 수강 등 혜택이 생기긴 했다.

 

개인적으로 아이디어스에서 그림으로 돈을 벌기엔 평균 금액이 낮게 잡혀 있어 의뢰로 그린 그림이여도 높게 가격을 책정하기 어려웠다. 결과물을 파일로 받는 것이라 더 그렇지만 과연 시간 투자한 거에 비해 가격이 잘 책정되어 있는지 의문이었다.

 

 

결론! N잡으로 하기엔 괜찮다!

손 놀고 있느니 그림 실력도 쌓고 용돈 벌이라도 하자!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엔 좋다. 홍보도 따로 하기 귀찮은 나로서는 관리도 해주고 홍보도 해주니 이만한 게 없는 것 같다. 지금까지 간간히 그림 의뢰가 들어오는데 나름 재밌게 하고 있다.

이후 재정비해서 글도 수정하고 굿즈도 만들 생각으로 고민 중인데 시작을 함에 있어 아이디어스 입점은 괜찮은 것 같다. 

 

 

반응형

'재태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